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아이폰 자가수리 부품, 이 곳을 추천합니다.

그동안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아이폰과 관련된 다양한 부품을 사봤습니다. 하우징 커버, 모두 조립되어 있는 하우징 커버, 조립안된 액정, 모두 조립되어 있는 액정, 홈버튼, 홈버튼 케이블, 각종 내부 케이블, 배터리, 배터리 테잎, 충전 케이블, 케이스 등등.. 메인보드빼고 아이폰 부품은 다 사서 교체해본 것 같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알리익스프레스를 접하게 되고 '자가수리 그 까이꺼 뭐 어렵겠어?' 라고 생각하면서 시작된 자가수리였습니다. 처음엔 케이블을 끊어먹기도 하면서 또 주문하고.. 배터리 쇼트나서 또 주문하고.. 실수도 많이 하면서 다양한 판매자도 겪어보고 하면서 지금까지 꾸준히 거래하는 판매자가 한명 있는데요.


바로 최근 포스팅인 아이폰 5C 배터리 자가 교체 후기에서 방문자님께 댓글로 달아드린 판매자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판매자는 일단 영어를 꽤 잘해서 내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물어보며 구매하다보니 알리익스프레스 내의 쪽지 기능은 좀 답답한지 스카이프를 통하여 상담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부품을 받으면 블로그에 리뷰를 종종 올리고, 당신 쇼핑몰을 추천하고 있다고 하니 그쪽에서는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위에 메세지는 제가 최근에 한국 구매자가 있었냐는 말에 한 대답이구요. 바로 밑에 메세지에서 제가 소개한 사람들이 구매를 한다면 할인을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해당 판매자의 쇼핑몰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삼성, 노키아 등 여러 휴대폰 부품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이 길기 때문에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판매자들과 비교했을 때 자가수리 부품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여러개를 사면서 다른 판매자들에게도 할인을 요청했지만 할인폭도 가장 큰 편이었고, 메세지를 보내도 빠른 시간 내에 피드백이 오는 편이었습니다.


추측하건데 공장이나 판매처는 따로 있고 이 판매자 뿐만 아니라 저퀄리티를 파는 악덕판매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판매자들이 비슷한 곳에서 물건을 떼오는 것 같기 때문에 품질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선택은 '1. 할인율, 2. 피드백' 이 두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판매자를 소개함에 있어 제가 추가로 받는 금전적 이익은 없습니다. 소개를 받고 구매하시는 분들과 비슷한 만큼의 할인만 받을 수 있을 뿐입니다만,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국내에서 아이폰의 공식 수리 정책이 너무나 거지같고, 사설 수리는 부품값을 너무 부풀려 받기 때문입니다. 이름있는 사설 수리센터에서도 중국에서 부품을 가져오는 걸 들었고, 부품 포장까지도 제가 사는 것과 다름이 없었는데도 3만원대에 살 수 있는 액정을 8만원에 받는 것을 보고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자가수리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저처럼 몇번 시행착오를 경험하시는 것도 좋지만, 정 힘드시면 부품은 위에서 사시고 수리는 사설가서 공임비 1~2만원만 내시고 수리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주문하실 때 메세지로 'Jaehyun의 블로그를 보고 주문하니 할인 좀 해달라'고 하시면 할인을 해줄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쇼핑몰 주소: http://www.aliexpress.com/store/318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