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베가아이언 충격 방지 케이스 2종 리뷰 및 비교

오늘 리뷰할 베가 아이언용 충격 방지 케이스는 총 2종입니다. 예전에 사두고 안 쓴 아리움디자인의 프렌치 범퍼 커버 케이스와 오늘 택배를 받자마자 뜯어 본 몹씨 듀얼 가디언 웨이브입니다. 먼저 듀얼 가디언 웨이브부터 리뷰를 하고 프렌치 범퍼 커버 케이스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mob;c 듀얼 가디언 웨이브입니다.



베가아이언용 충격 방지 케이스 듀얼 가디언 웨이브 리뷰



포장은 무난하면서 깔끔합니다.




포장을 뜯으면 아래와 같이 케이스와 정품 보증서가 있습니다. 케이스는 뒷판만 봤을 때는 아이페이스나 좀 있다 비교할 제품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몹씨스타일닷컴(http://www.mobcstyle.com)에 회원가입을 하고 정품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면 30% 할인쿠폰과 함께 보증기간 내 제품이상 또는 파손 시 무상 A/S를 해준다고 적혀있네요.





본 제품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이 이 버튼입니다. 아이페이스는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좀있다 비교할 제품의 가장 단점이기도 했던 버튼이 이 제품에서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버튼이 몸통을 보호하는 재질과 다르게 누르기 쉽게 별도로 붙어 있으면서 그 밑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쪽 부분도 볼록 튀어나와 버튼 조작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왼쪽 볼륨 조절 버튼과 오른쪽 전원 버튼 둘다 동일합니다. 케이스를 씌우지 않았을 때 조작하는 것처럼 살짝 누르면 버튼이 눌립니다.







안타깝게도 안쪽에 버스카드나 신용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몹씨의 다른 라인업에서는 있던 것 같은데 안타깝게도 베가 아이언용은 듀얼 가디언 웨이브 밖에 출시가 되지 않아 버스카드나 신용카드를 간편하게 사용하실 분은 NFC를 사용하는 어플로 대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에 금색 스티커는 전자파 방지 스티커 입니다.






듀얼 가디언 웨이브 VS. 프렌치 범퍼 케이스


왼쪽은 방금 리뷰한 제품이고, 오른쪽은 7월 초에 샀다가 쓰지 않고 있는 제품입니다. 충격 방지라는 면에서는 둘다 비등비등한 성능을 보여줄만큼 튼튼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버튼 조작 부분에서 오른쪽 케이스는 상당한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쭉 보시면 왼쪽 볼륨 버튼과 오른쪽 전원 버튼 모두 몸통 부분과 같은 재질로 이어져 있습니다. 또 안쪽을 보시면 듀얼 가디언 웨이브와 달리 버튼 쪽이 안쪽으로 나온 것도 아니고 안 나온 것도 아닌 것처럼 되어있습니다. 충격 방지를 위해서 재질이 상당히 딱딱한 편이라 버튼을 조작할 때 힘이 엄청 많이 들어가고, 잘 눌리지 않는 경우도 태반이었습니다. 전원 버튼은 그렇다 하더라도 볼륨 조절 버튼은 소리를 살짝만 조정하고 싶을 때 힘을 너무 세게 주다보니 소리가 완전 줄어들거나 완전 커진 적도 있었습니다. 누르기도 너무 힘들다보니 스트레스도 받았었네요.







두번째로 뒷판 플라스틱 부분을 보겠습니다. 듀얼 가디언 웨이브는 약간 곡면으로 되어있어서 뒷판을 바닥에 대고 두면 좀 움직이기 쉬워서 책상 위에 두거나 할 때는 치지 않도록 조심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면 프렌치 범퍼 케이스는 거의 평면이라 떨어질 위험은 없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플라스틱 본딩 마감입니다. 프렌치 범퍼 케이스를 사고 처음으로 케이스를 끼웠다가 떼는 순간 뒷판 플라스틱이 붙은 본드가 다 떨어졌었습니다. 그냥 버릴까 하다가 교환 신청을 해서 약 10일만에 새 케이스를 받긴 했었는데 뒷판 마감이 몹씨 제품이 훨씬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몹씨 제품은 플라스틱과 고무 재질이 틈이 없이 딱 붙어 있는 반면에 프렌치 범퍼 케이스는 틈이 많이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궁금해 하실 가격 부분입니다. 가격은 정말 파는 업체마다 만원이상 차이 납니다. 정말 비양심적으로 파는 곳은 2만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네이버 쇼핑에서 가격 비교를 해서 제일 저렴한 곳에서 사는데요. 프렌치 범퍼 케이스는 4,190원, 듀얼 가디언 웨이브는 쿠폰 사용하여 13,900원에 샀습니다. 가격 비교를 하면서 보니 프렌치 범퍼 케이스는 만원 넘게 파는 곳도 있었고, 듀얼 가디언 웨이브는 2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파는 곳이 많았는데, 꼭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리뷰 및 비교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