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mvoip의 끝판왕, 무료통화의 최고봉 말톡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보통 6만원 후반대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휴대폰 사용량이 많은데 KT의 맞춤형 요금제로 전화 100분, 데이터 2기가로 3만원 초반의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통화량이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 자주 통화를 하는 사람들과는 카톡의 보이스톡, 바이버, 행아웃이나 페이스타임 등등의 통화를 대체할 수 있는 mvoip 서비스로 테스트를 많이 해봤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다이얼070으로 유명한 Dial Communications에서 말톡이라는 어플을 출시한 것을 앱스토어에서 보고 깔아보았습니다.

 

 

앞서 적었던 다양한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말톡에서 강조하고 있는 점이 있는데요.

 

말톡은 TTA Tested 를 통해 높은 수준의 통화품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Wide-Band codec 사용시 : MOS 4.26, R 87 (iOS, 여성음원 기준)
Narrow-Band codec 사용시 : MOS 4.38, R 92 (iOS, 남성음원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 모두 같은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저 수치들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검사 수치를 공개할 만큼이면 다른 서비스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는 말이 아닌가 싶어 더 관심이 가더군요. 어플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색감은 왠지 페이스북을 따라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 보기에 편안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약 1만원에 한달 무제한 통화를 제공합니다.

 

 

통화를 할 때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네트워크 Ping 값을 보여주어 통화가 원활하게 될지 안될지를 보여주며, Ping 값이 너무 높아 딜레이가 길어지거나 한다면 일반전화로 전환을 할 것이냐는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보통 LTE 상에서는 30ms~50ms 사이의 값이 뜨고, 안정적인 개인 와이파이에서는 10ms 이하의 값이 뜹니다. 음질은 일반통화와 비슷하거나 더 좋고 딜레이는 전혀 없습니다. SKT의 와이브로 브릿지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신호가 좋은 경우엔 간혹 가다가 100ms보다 조금 낮은 수치가 나오거나 보통은 150ms 가까이의 수치가 나오는데 음질은 좋으나 약간의 딜레이는 발생했습니다.

 

 

 

 말톡을 지금 꼭 사용해야 하는 좋은 점이 무엇이냐면

 

1. 일단 말톡 사용자간 통화료는 무료입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한다면 무제한 무료,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데이터만 소모가 됩니다. 물론 품질은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다른 모든 서비스와 비교불가입니다.

 

2. 현재 어플을 설치하고 인증을 하면 2시간 무료 통화권을 줍니다. 기한에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통화가 부족한 분들에게는 무조건 필요합니다.

 

3. 말톡을 설치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리뷰를 남긴 후, 카톡 아이디 '말톡'으로 연락하시면 한달 무료 통화권을 지급합니다. 저도 받았습니다.

 

4. 주변의 5분에게 추천을 해서 주변 분들이 설치를 하고 통화를 한 후 카톡 아이디 '말톡'으로 연락하시면 한달 무료 통화권을 지급합니다. 저는 아직 4명에게밖에 못해서 위의 3번으로 받았습니다.

 

5. 스카이프는 전화를 걸면 이상한 국제전화번호로 발신번호가 표기되는 반면, 말톡은 발신번호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로 뜨기 때문에 사용상에 전혀 문제점이 없습니다.

 

 

아이폰 3GS를 사용하던 시절부터 다양한 mvoip 서비스들을 찾아다니며 만족하지 못했는데, 말톡이 출시되고 난 후 완전 만족하는 서비스를 찾은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데이터 전용 요금제로 전화는 말톡으로 만원 유료 결제해서 무제한으로 마음놓고 전화를 걸고 싶네요. mvoip의 끝판왕 어플 말톡으로 스마트폰 요금 조금이라도 절약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