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새로운 영어 학습법, 애니메이션으로 배우자! [잉카월드 EngCaworld]


1945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성서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인 영어책입니다.

국내에는 2008년 잉글리시 리스타트(English restart : 뉴런)라는 제목으로 소개되었죠.

이 책은 이미지를 통해 표현을 단순화 하고 쉽게 설명함으로써 학습자들에게 영어를 그대로 감성으로 느끼게 해 준 책입니다. 이전까지의 문법이라는 틀을 과감히 벗어버리고 표현의 반복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죠.

 

어차피 처음 영어를 학습하는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방식이었기 때문에 각국의 언어로 영어를 한 번 더 설명하지 않고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잉글리시 히든카드는 이런 이미지 학습 방식을 그대로 계승했지만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바로 정지된 그림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살아 움직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학습법 입니다.




아무리 유명한 강사의 강의도 30분 이상 시청하게 되면 지겨워지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강의를 잘하는 사람들은 중간 중간 청중들을 매 번 Refresh 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고 있습니다.

영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오히려 다른 나라의 언어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답니다. 잉카는 다양한 Case의 예문과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 부분을 해소하려고 노력합니다. 오래된 사전 예문을 과감히 벗어 던지고 학습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2011년을 살아가는 지금 사람들의 이야기로 모든 문장을 구성했습니다.

잉카의 애니메이션 역시 캐릭터들의 귀여움에서 끝나지 않고 때로는 황당한, 때로는 발직한, 때로는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그때 그때 학습자들의 눈과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해준답니다. ^^
 




공부는 시킨다고 되는 것이아닙다. 영어도 마찬가지이겠죠? 그래서 잉카는 다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같이 모니터 화면에서 강의가 돌아가고 학습자는 단지 화면을 바라보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학습자가 필요로하는 학습 단계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하고, 필요하다면 각 단계에서도 원하는 학습 방식을 스스로 설계해야 한다고 밑습니다. 때문에, 잉카에는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동영상 강의가 없습니다. 

다만, 학습자가 원할때 원하는 동영상 강의를 바로 볼 수 있도록 설계해 놓았습니다.
당야한 의미를 보고 싶으면 ‘히든카드’를 볼 수도 있고, 받아쓰기나 작문을 하고 싶으면 직접 기능을 선택해서 실습을 해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학습 방법을 결정하는 사람은 학습자 자신이 되어야 합니다.



잉카가 애니메이션을 선택한 이유!
애니메이션이야 말로 우뇌를 자극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지 애니메이션만 나온다고 해서 연상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잉카의 애니메이션은 어휘가 내포한 의미와 실제 어휘가 사용되는 영어 문장의 내용을 그대로 재연함으로써 애니 그 자체만으로도 어휘와 문장을 동시에 떠 올릴 수 있도록 기획 단계부터 면밀하게 검토되었습니다.





반복학습은 모든 학습 과정에서 중요하지만 특히 말을 배울때는 더욱 중요합니다.
하지만 잉카가 권하는 반복은 단어 20번 쓰기, 지문 열번 읽기와 같은 두서없는 무조건적인 반복은 아닙니다. 이렇게 단순히 동일한 학습을 집중적으로 반복하면 어떻게 될까요?
맞습니다..다음날 아침에 기억이 안나죠 ㅡㅡ ; 

잉카의 7단계 반복학습 프로그램은 인간의 인지과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언어학습에 맞도록 재 설계한 것입니다.
먼저 어휘의 의미를 추리하고 > 어휘와 어휘의 의미, 사용법을 지각한 후 > 연습을 통해 지각한 내용을 기억하고 실제로 문장에서 사용해 보면서 학습한 내용을 응용하고 > 테스트를 통해 전체 내용을 인지하는 단계를 거치면서, 학습자는 자연스럽게 Vocabulary > Reading > Listening > Writing을 한 번에 경험하게 됩니다.
즉, 어휘의 스팰링과 뜻을 외우는 가장 기초적인 단계에서 어휘를 활용한 작문에 이르는 전 과정이 Ons Stop으로 진행되는 과학적인 학습법입니다.




잉글리시 히든카드는 온라인, 모바일 학습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학습은 학습자가 일단 공부하고자 마음 먹으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 잉카의 생각입니다..

잉카는 학습자들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방해받길 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반복 학습이 중요한 영어의 속성상 등하교길, 출퇴근 길 심지어 친구를 기다리거나 화장실에서의 짜투리 시간도 학습자의 상황에 따라서 매우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개념 영어학습법,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영어 잉카월드로 한번 떠나볼까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