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유클라우드와 올레 미디어 플레이어로 음악 스트리밍 하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해서 듣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국내에선 쉽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면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지만 구글의 막강한 구글 뮤직부터 시작해서 드롭박스, 박스 등 연동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저는 구글 뮤직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 친구들의 계정에 음악을 올려주다보니 한 컴퓨터 당 계정 3개만 접속할 수 있는 제한에 걸려버려 다른 방법을 찾고 있던 중 올레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유클라우드는 개인용과 기업용이 있고, KT 사용자의 경우 50GB의 개인용 유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LG를 사용하는데, 이전에 KT를 사용하던 때의 계정을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이 계정을 이용하여 mp3를 올려서 스트리밍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레 미디어 플레이어는 다른 서비스들과 달리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유클라우드에는 웹폴더, 매직 폴더, 모바일 포토 등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매직 폴더는 컴퓨터와 동기화가 되는 폴더이고, 웹폴더는 인터넷 브라우저와 유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 폴더입니다. 모바일 포토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폴더입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을려면 웹폴더에 음악을 올리셔야 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하지만 여기에 올라가있다고 다 재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업로드를 할 경우, 올레 미디어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으로는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고객 센터에 문의하니 하루 정도 지나 '나의 모아보기'에 나와야 로딩이 된다고 하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나오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유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업로드를 해보니 바로 폰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느 음악 플레이어와는 달리 올레 미디어 플레이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빠져있습니다. 스트리밍을 할 경우, 파일을 하나씩..하나씩... 재생을 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파일이 여러개 있을 경우, 한개 재생이 끝나면 순차재생의 경우 다음파일로 자동 재생이 되어줘야 하는데 재생이 끝나면 음악이 딱 꺼집니다. 다음 곡 버튼을 눌러봐도 다음 곡이 없다고 나오죠. 하지만 여러 곡을 한번에 재생하기 위한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기능도 없습니다. 아무도 제안을 하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곧 업데이트 될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올레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 중, 웹폴더에 음악을 올려도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아 고생하셨던 분들께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