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취미

[패스트캠퍼스] 웹 개발 강의 1주차 학습 후기

2022년 중반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어떤 수업을 받아볼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간 마음에 드는 강의를 못 찾다가 마침 패스트캠퍼스에서 웹 개발 강의가 개강한다고 해서 바로 신청하고 자부담금까지 결제했습니다.

 

지금까지 제대로 html, css, php, 서버 구축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이 구글링을 해가며 야매로 배워서 Amazon AWS, Oracle Cloud 등에 웹서버를 구축하고 워드프레스 같은 것을 설치해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마음 속에는 항상 기초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패스트캠퍼스의 웹 개발 강의는 딱 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강의였습니다.

 

 

 

교육 내용은 제가 생각했을 때 기초부터 서버 구축까지 필요한 내용이 모두 들어있었고, 혼자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관리해주는 스탭들이 수업을 안들으면 전화도 하시고, 문자도 하셔 직장생활로 하루, 한주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1주일은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

 

1주일차는 html, css 작성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부터 아래와 같은 테이블을 활용해서 게시판처럼 보이는 html 파일을 만드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귀납적 방법으로 html을 배워서 코드를 보면서 모양이 어떻게 나오는지 거꾸로 익혔지만, 이론부터 차근차근 배우니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bootstrap을 활용해서 이쁘게 만드는 방법이나 javascript도 1주차 교육내용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국비지원교육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도 공부하실 수 있으니 아직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지 않으신 분들은 내일배움카드부터 발급받고 어떤 강의를 들을지 천천히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