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취미

[패스트캠퍼스] 웹 개발 강의 2주차 학습 후기

이제 겨우 2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매 주차마다 강의가 많지도 않은데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가족 일정이 있을 때가 많다보니 수업은 월요일, 화요일에 몰아서 보면서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업은 화요일까지 다 들어야 하는데, 시간에 쫓기는 마음이 드는데 3주차부터는 미리미리 듣고 복습하고 할 생각이지만,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2주차 수업에는 지난 주에 이어서 API를 활용하는 방법, jQuery, Ajax를 배웠습니다. 강사님 입장에서는 아주 기초적인 것만 활용을 하시지만, 처음 접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특히 문법에 대해서 모르니 따로 교재나 설명자료 없이 말로만 설명하시는 것이 쉽게 와닿지 않아서 강의 외에 추가적으로 인터넷 검색이나 책을 구입해서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수업들으면서 연습한 코드는 이렇습니다.

 

지난 주에는 위와 같이 게시물을 누르면 alert로 알림이 뜨는 것에서 부트스트랩 모달을 활용해서 아래와 같이 예쁜 안내창이 뜨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안내창에는 API로 가져온 다른 사이트의 내용을 제목과 본문에 담아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또 숙제로 지난 주 숙제로 만든 당당마켓이라는 페이지에서 상품을 누르면 위의 안내창이 뜨는 것도 공부를 했습니다.

 

국비지원교육으로 지원되는 금액이 36만원, 개인부담금이 4만원 밖에 안하지만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는 교육이다보니 강의를 다 못 들어서 수료를 못하거나 제대로 강의를 듣지 않아서 시간과 돈을 날리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더불어 까먹을 때쯤 공부하라고 리마인드해주시는 권 실습코치님 감사드립니다.

 

이번주에도 열심히..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