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

링크프라이스 소셜링크, 과연 돈이 되는걸까? (3개월 수익 결산)

저는 블로그에는 거의 신경을 못 쓰다보니, 홈페이지 수익과 더불어 작년부터 트위터 계정 2개와 미투데이를 이용하여 링크프라이스의 소셜링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면 대다수의 블로거들이 CPC광고를 하고 있고, 일부 파워블로거들은 CPA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저는 따로 신경 쓸 필요도 없고 시간있을 때 팔로워만 늘리면 되는 소셜링크에 좀 더 신경을 썼습니다.

소셜링크란?
소셜링크는 소셜 서비스의(트위터, 페이스북 등) 실시간으로 확산되는 특성을 활용한 광고 서비스입니다.소셜 계정을 등록하시면 광고주가 등록한 소셜 링크를 내 팔로워 또는 친구들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는 1일 친구 등록 제한이 200명이라 친구가 좀 적고, 트위터는 3500여명, 2600여명 정도의 맞팔이 되어있는 팔로워가 있습니다. 생각날 때마다 트윗애드온즈(http://www.twitaddons.com)에 트윗홍보를 하고 먼저 팔로우하는 분들을 찾아서 맞팔을 합니다. 왜 선팔을 하지 않냐면, 제가 트윗홍보를 보고 뼈빠지게 선팔을 해두어도 제 트위터 계정에 광고가 많은 것을 본 분들은 맞팔을 안하시더라구요. 이런 경우 시간 낭비이기 때문에 맞팔만 하고 있습니다.

아주 가끔씩 살짝 기대를 하면서 링크프라이스에 들어가서 수익을 체크해보면 암울하더군요. 링크프라이스에서 로그 조회가 3개월씩밖에 되지 않아 최근 3개월 동안의 로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무지막지한 수신자수에 비해서 구매율은..?

 


위 로그를 보면 총 447개의 광고를 중복포함하여 752번을 전송을 했고, 수신자수는 1백5십만명이 넘습니다. 그 중 클릭수는 4,589번인데 중요한 것은 구매가 전혀 단 1건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클릭율은 0.29퍼센트입니다. 솔직히 트위터라는 것이 요즘은 대부분 자기 할말만 할 뿐, 다른 이들의 트윗을 잘 보지 않으니 낮은 클릭율이 나오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광고 멘트를 보면 꽤 매력적입니다. 할인 이벤트 알림이나, 유행에 잘 맞는 상품들이 꽤 올라오는 편입니다. 어제 전송된 광고를 보면

eventprovider, 할인광고가 많아 이런식으로 계정을 만들었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번 눌러볼만큼 매력적인 멘트들이지 않나요? 하지만 링크를 들어가서 보면 가격이 그렇게 만만한 편은 아니라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2만원도 아닌 제품들을 미리 계획하고 있지 않다가 할인한다고 해서 갑자기 사는 경우는 잘 없으니 말입니다. 약간 저렴하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온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지금 이 상태로는 구매가 일어나는게 앞으로도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링크프라이스의 소셜링크는 수익성으로는 추천할만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계속 팔로워수를 늘릴 것이기 때문에, 팔로워가 몇만명이 되면 몇건의 구매가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할애하는 시간에 비해서 100원도 나오지 않는 수익모델이지만, 다른 블로그 수익모델에 비해서 확실히 편한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블로그 수익모델도 처음부터 돈이 되지 않는 것처럼 좀 더 장기적으로 보고 꾸준히 많은 팔로워를 얻었을 때 효과가 생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소셜링크 수익에 대해서 포스팅 하신 분들은 많이 없는 것 같은데, 앞으로도 쭉 공개적으로 소셜링크 수익률에 대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